본문 바로가기
유럽여행

에펠탑 (Tour Eiffel, Eiffel Tower) 유럽여행, 프랑스 파리 알아야 할 것들

by 가인시대 2019. 12. 2.

븍쪽 광장에서 바라 본 에펠탑

에펠 탑 (Tour Eiffel, Eiffel Tower)은 프랑스 혁명 100주년 되는 해를 기념하기 위해 1889년에 개최한 만국 박람회의 입구에 설치된 탑으로 1887년부터 1889년까지 2년에 걸쳐 건축되었다. 에펠 탑은 여러 영화에서 배경 화면으로 자주 보여지면서 프랑스와 파리 모두를 나타내는 가장 눈에 띄는 상징물이 되었다. 에펠 탑은 파리 마르스 광장에 지어진 프랑스을 대표하는 건축물로서 격자 구조로 이루어진 파리에서 가장 높은 건축물이다.

븍쪽 광장에서 바라 본 에펠탑

에펠 탑은 매년 전세계 수백만 명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프랑스를 대표하는 세계적인 건축물이다. 에펠 탑은 이를 디자인한 프랑스 공학자이면서 건축가였던 귀스타브 에펠의 이름에서 유래되었다. 1889년에 건축된 에펠 탑은 높이가 324m로서 약 80층 높이의 건물과 비슷한 크기를 자랑한다. 

센강에서 바라 본 에펠탑

에펠 탑은 3개 층이 개방되어 있으며, 첫 번째 층과 두 번째 층 까지는 표를 구입해 계단과 엘리베이터를 통해 올라갈 수 있다.  1층과 2층은 약 300개 정도의 계단을 통하여 이동이 가능하며, 3층은 엘리베이터로만 올라갈 수 있다. 

남쪽 광장에서 바라 본 에펠탑

에펠 탑은 건설된 초기에는 파리의 흉믈이라고 비난을 받으며 만국박람회 기간이 끝나고서 철거하려는 시도가 있었으나, 지금은 파리하면 전세계의 모든 사람들이 떠올리는 프랑스 파리의 상징물로 자리잡았다. 거대한 철탑이라서 많은 관광객들이 이 곳을 방문하여 본인의 손바닥위에 에펠 탑을 올려놓고 찍은 사진을 기념사진으로 찍는다.

에펠 탑의 야경 1

해가 지고 밤이 되면 에펠 탑은 시각 정각부터 약 10분간 조명을 점등하는 화려하게 반짝 거리는 조명쇼를 보는 것도 파리를 방문한 여행객이라면 꼭 보고 싶어 하는 광경중에 하나이다. 특히 센강의 유람선을 타고 가면서 이 조명쇼를 보면 파리의 매력에 빠지지 않을 수 없으며, 파리의 낭만과 여유를 느낄 수 있는 좋은 볼거리 중의 하나이다.

에펠 탑의 야경 2

에펠 탑의 전체무게는 총 7,300 톤이며, 비금속 자재를 포함하면 대략 10,000 톤이 된다. 에펠 탑은 기온에 따라 금속구조물이기에 수축과 팽창을 하며 일년 동안 약 18 cm 가량 줄어들거나 늘어난다. 또한 에펠탑을 상징하는 철골 구조이면서 벽이 없는 격자형으로 건축된 이유는 강풍에 탑이 견딜 수 있도록하기 위한 설계의 목적이 있었다 

에펠 탑의 야경 3

에펠 탑은 건축되어진 이후에 130년을 파리를 대표하는 명물로서 전 세계인들에게 한 번은 꼭 가서 보고싶은 건축물이 되었으며, 많은 영화의 주요한 장면에 등장하기도 하여 많은 이들이 파리하면 에펠 탑을 기억하게 되었다. 처음 세워졌을 때 예술 문화의 도시에 전혀 어울리지 않는 구조물이라는 혹독한 비난을 받으며, 철거의 위험까지 겪었지만 130여년의 세월 동안 파리의 상징물로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는 사실이 놀라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