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여행

쁘렝땅 ( 파리, 프랑스, 유럽여행 알아야 할 것들, 프랭땅)

by 가인시대 2019. 12. 7.

쁘랭땅 백화점을 중심으로한 파리 번화가

파리 번화가와 중심지를 관광하려면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데 이를 보완하기 위하여 파리에서는 천정이 오픈되 관광용버스를 운행하고 있다. 이 버스를 활용하면 짧은 시간내에 파리의 주요한 곳을 편안하게 관광할 수 있다. 건축학적으로 유서 깊은 역사를 간직하는 프랭땅 백화점의 건물은 테라스 또한 멋진 파노라마 뷰를 자랑한다. 파리에서 가장 멋진 전경을 볼 수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단순히 물건을 사기 위한 쇼핑이 아닌 가장 아름다운 건물에서 쇼핑을 할 수 있는 여건을 제공해 주는 것이다.

쁘렝땅 백화점 부근에 있는 카페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즐기는 시민들

쁘렝땅 백화점은 한국의 명동과 같은 지역에 위치하고 있기에 많은 관광객들이 파리에 와서 쇼핑을 하는 지역이다. 쁘랭땅 백화점에서 북쪽 방향의 도로인 꼬마흑땅가를 중심으로 많은 상가들이 밀집되어 있으며, 관광객뿐만 아니라 파리의 일반 시민들도 한가롭게 카페에서 여유를 즐기는 모습을 쉬게 볼 수 있다. 이 거리에는 다양한 명품숍이외에도 관광기념품점, 화장품점, 잡화점이 많기 때문에 파리에 쇼핑을 하러온 관광객이라면 한번은 둘러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파리를 여행할 때 알아야 할 것들 중의 하나이다.

쁘렝땅 백화점의 외부 전경

프랭땅(Printemps) 백화점은 쇼핑을 관광의 목적으로한 방문객에는 최적의 장소오 전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백화점이다. 이 백화점은 프랑스 럭셔리 백화점으로, 파리 중심부에 위치하며, 문화, 건축, 역사 등과 깊은 연관을 가지고 스타일있는 쇼핑을 위한 선두 주자의 역할을 해온 곳이다. 패션, 뷰티, 럭셔리 세관으로 구성 되어 있는 백화점은 43 500 m²의 면적에 전 세계 다양한 브랜드들이 밀집 해 있다. 독특한 컨셉의 건축양식과 내부 디자인은 파리뿐만 아니라 유럽에서도 그 특별함으로 주목 받고 있다.

아브호가, 꼬마흑땅가 그리고 쁘호벙스가 주변의 풍경(1)

쁘렝땅 백화점을 접하고 있는 도로인 아브호가, 꼬마흑땅가 그리고 쁘호벙스가를 따라 걸어가면 이곳이 파리에서 쇼핑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아옴을 알 수 있다. 다양한 상점들에 전시되어 있는 상품들을 보는 것만으도 파리의 유행 흐름을 쉽게 파악할 수 있으며, 파리라는 곳이 이런 곳이다라는 것을 느끼기에 충분한 풍경을 보여주는 장소이다.

아브호가, 꼬마흑땅가 그리고 쁘호벙스가 주변의 풍경(2)

이 지역에는 건물마다 다양한 광고간판을 많이 찾아 볼 수 있으며 이를 통하여 파리의 패션과 유행의 흐름을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된다. 파리의 중심지의 대부분의 건물은 증개축이 엄격하게 제한을 하고 있기에 한국의 명동만큼 다양한 광고간판을 볼 수 없다는 점이 다소 아쉽기도 하였다. 또한 이거리를 관광하다보면 많은 건물들이 보수공사로 인하여 외벽에 가림막이 설치되어 있는 것도 흔하게 볼 수 있는 광경이다.

파리의 중심가의 일반적인 주거건물의 모습

파리의 중심가에 위치하고 있는 주거목적의 건물들은 8층이하의 건물이 대부분이며, 일층은 상점이 있는 것도 일반적인 모습이다. 이들 주거용 건물들도 문화재처럼 엄격하게 관리되고 있기에 용이하게 보수 증축이 쉽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특히 외관을 보수할 때는 파리시의 허가를 받아야 하는 절차를 진행해야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내부는 건물주가 어느 정도는 자유롭게 수리 보수도 가능하다.

파리증심가의 다양한 건축물들

파리 중심가에는 오랜 된 건물들이 즐비하며, 이들을 일일이 다 관광하는 것은 무리가 따른다. 아마도 이들 건축물들을 다 찾아다니면서 관광하려면 족히 한달이상은 파리에 체류해야만 가능하지 않겠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다양한 시대에 건축되어진 파리의 건물들은 서양건축의 흐름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박물관이라는 생각도 들었다.

댓글